“IRC어학원은 전문성 높은 정통 어학원입니다.”
IRC어학원은 국제영어교사를 양성하는 Instructor TESOL센터와 영국 케임브리지 TKT프렙센터를 운영하면서 영어교육에 대한 깊은 노하우를 얻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정통 제2언어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을 실시한 결과, 예상을 뛰어넘는 실력 향상이 거의 모든 학생들에게 꾸준히 나타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IRC어학원의 의사소통 중심 수업(CLT)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어휘의 6대 영역을 통합적으로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성적 향상을 넘어 평생 가는 영어 실력을 갖춰주고 있습니다. 이로써 아이들은 단순히 입시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영어로 소통하고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펼칠 수 있는 진정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제 학교에도 논서술형 평가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22’개정교육과정의 영어 논서술형 평가 계획과 수행평가 예시, 그리고 수업계획을 확인해보니 IRC가 그동안 해오던 수업과 일치하였습니다.
논서술형 평가 도입으로 인해 의사소통 수업을 시작하려는 학원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이미 15년 이상 진행한 IRC어학원은 전국적으로도 독보적인 노하우를 가진 학원이며, 선생님들의 수업 세미나는 완성형입니다.
사람은 주변에 있는 소중한 것을 모를 때가 있습니다. 저희 역시 코로나 시기에 잠시 했던 설명 중심의 수업을 통해 우리 스스로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IRC어학원의 철학과 노하우는 IRC의 이력을 통해 다져진 단단한 역사입니다.”
IRC어학원은 약속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영어의 바다에서 싱싱하게 살아서 파닥거리는 영어를 낚을 수 있도록, 그리고 새로운 평가에서 더욱 반짝일 수 있도록, 특별한 영어 학습의 장을 열어가겠습니다.
슬로건
“손가락이 부러지고 혀가 빠질 때까지.”
이 슬로건은 학생들에게 영어 성공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촉구하는 메시지입니다.
당연히 중등과 고등에서의 수업은 각각의 목표에 맞게끔 구성하지만, 그 어떤 성공도 그냥 열심히 하는 것 이상의 열정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캠페인
1단계 캠페인
“영어는 영어로 의사소통을 할 때 가장 빨리 배웁니다.”
영어는 영어를 수단으로 배울 때, 의사소통을 통해 가장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교실에서, 복도에서 때로는 학원 밖일지라도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등부의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수업 환경과 TBL(Task Based Learning) 수업 방식이 결합된 훈련을 통해 학생들은 실전 영어의 기초를 다지게 됩니다.
2단계 캠페인
“자신의 의견과 주장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힘을 기르자”
영어논술과 디베이트 수업을 통해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발표하는 힘을 길러주는 방향으로 수업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영어로 자신만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단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를 통해 영어 문해력뿐만 아니라 논서술형 평가, IB와 같은 글로벌 기준의 영어 능력까지 갖추게 될 것입니다.